본문 바로가기

와글와글

[성인 편도절제수술 후기] 보험처리시 필요서류 실비+질병수술비 (DB손해보험)

반응형

 

수술 후 자격증 취득에 몰두하느라 보험청구가 늦어졌다. 어느 정도 정리가 되었을쯤 보험청구를 시작했다. 

입원 첫 날 필요 서류는 발급 신청을 해 둬서 퇴원할 때 진료비 영수증과 진료비 세부내역서, 입퇴원확인서는 받아왔고 수술확인서는 병원에 내원하는 마지막 날 받아왔다. (질병코드 필요)

※ 실비청구시 필요 서류 : 진료비 영수증, 진료비 세부내역서, 입퇴원확인서, 수술확인서

 

실비는 DB손해보험에 청구했고 실비 외에 메리츠화재에도 질병수술비를 청구할 수 있어서 실비청구하면서 같이 청구했다. 신청은 둘 다 어플로 했고 그냥 사진만 찍어서 올리면 돼서 간편했다. 병원에서 받은 서류 외에 약국에서 받은 영수증도 모아놨다가 같이 청구했다. 

 

  • 수술 전 검사비 112,400원
  • 수술+입원비 231,230원
  • 약값
  • 약값 제외 총 343,630원

실비는 본인부담금액에 80%정도 나온다고 안내받았고 정확히 약값에 사용한 금액은 모르겠지만 약값을 제외하고 수술 전 검사비용과 편도제거수술에 들어간 비용은 343,630원이다. DB손해보험에서 지급한 보험금은 313,511원이고 추가로 메리츠화재에서 질병수술 비용으로 200,000원이 지급되었다. 이로써 총 지급받은 보험금은 513,511원

보통은 편도제거술을 받고 보험금을 청구할때 실비만 생각할 수 있는데 다른 보험에 질병수술비가 있는지 한 번쯤 확인해 보는 게 좋겠다. 

반응형